사주.팔자 
플러스사주[손님] 검색 로그인  
사주.팔자
 
유용한글모음
 


수학이랑 명리학이랑 비슷한거같아요
  2018-12-31 15:45:13 작성:마핍 조회:268


전 유아기때부터 수학이라면 진저리칠정도로 싫었거든요...
나는 분명 구구단을 배우고 곱셉하는법을 배웠는데
문제풀려고보면 배운거랑 전혀다른문제가나옴 ㅋㅋ
예) 3ㅁ6
x 1ㅁ 빈칸에 들어갈 숫자를 쓰시오.
ㅡㅡㅡ
2
띠용? 곱할 숫자가없는데 어떻게써 무슨소리야? 

도형도 선생님이랑 넓이구하는공식 가르쳐주고 문제유형풀고
자 이제 문제풀어볼까~하면 높이의길이가없어서 넓이를구할수가없음

저학년때가 이랬는데 고학년올라가서는 미치는줄ㅋㅋㅋㅋ
이차방정식ㅋㅋㅋㅋ-끼리 곱하는데 갑자기+되고..

어떤 공식을 배웠다.외웠다.문제를푼다.
그뒤에 응용하는게 약한거에요....
그럼 그냥 안하면되는데 수학한테 괜히지는거같고 
나한테도 지는거같고 진짜 악바리쓰면서 인수분해며 
공정식발견한사람 가만안둔다고 울며불며 승질내가면서 
밤새워서 공부하고 그랬거든요 그러다 노력한만큼의 결과가
안나와주길래 쿨하게 포기한 학창시절이...

이얘길 왜하냐 사주공부하는데 수학이 자꾸 떠오르더라구요
....하...음양오행공부중에 사 같은경우 음 이라고되있는데
대부분 그렇게 쓰여있고 여러사주블로그와 책에도 나와있잖아요 
근데 알고보니 쓰임은 양이였다든지.

B를공부하고있는데 뜬금없이 A가 나온다던지
A=B 이고 B>C 이다 근데 C>A 래 ..... 이런식으로 
사람 미치게 만들고있어요ㅠㅠㅠㅠㅠㅠ

저는 제사주풀어보고싶어서 호기심으로 시작했거든요
도서관에서 책도 찾아보고 검색도 해보고 하는데도 어렵네요
모르는게 있으면 바로바로 물어보고 답을좀알고싶어요
대입해서 풀이하는게 어려워요...용어같은경우도 
지지에뿌리내린다 라든지 운이오면 이라든지 묶여있다라던지
뭔뜻이야...묶여있는데 그래서 그다음은?묶이면 어찌되는데
명리학용어백과사전이 따로 있었으면싶어욬ㅋㅋㅋ

지지삼합에 반합이든 합에의해바뀌어버려 아예다른오행이된다는건지
휩쓸려영향을받아 본연의오행의특성이약해지는건지
휩쓸려 영향을받아 두성향을같이가지는건지 

이런 자세한 설명은 아무리 찾아봐도 없어요...
제가 못찾은걸수도있지만 진짜 너무어렵네요 
어떤분말다르고 저분말다르고 헷갈리기도하구요
그나마 재밌으니까 설렁설렁 하긴하는데
정말 어려운 학문이에요...





댓글 비밀번호
댓글 (9)

  •   수봉  2019-06-14 08:21:28  
    사주는 결코 수학식으로 풀이 할수는 없는겁니다. 우리인간사가 얼마나 실타레처럼 얽여 있습니까 이론 살아온경험 다양한 사주분석등을 토대로 오행의 원리를 완벽하게 이해하였을 때 간명이 되는 것입니다. 1+1은 수학은 2이지만 명리는 2가 아닐 때가 더 많습니다. 우리네 삶처럼 그래서 이론을 마스트 하였다고 쉽게 남의 인생을 논하면 안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수신제가 내 영혼이 맑아야 하고 내가 깨끗 할 때 얽힌 실타레를 풀 수 있습니다. 맑은 물안의 동전은 보이지만 흔들리는 물은 동전이 보이지 않습니다. 즉 내 마음이 맑아야 보입니다. 그리고 내 사주도 단순한 수학공식으로 판단 안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인생은 삶은 복잡 하잖아요

  •   대호성  2019-03-22 23:23:36  
    올리신 글 읽어보니 님 수학 천제입니다.
    수학은 공식이라면 역학은 공ㅇ 이라 봅니다.~

  •   뿌리야  2019-02-20 01:35:12  
    정말 공감해요. 한자 글자만 읽으면 되는 줄 알았더니
    똑같은 글자도 뭐랑 만나느냐에 따라, 상황이나 시대에 따라
    해석하기 나름이니까요. 자칫 끼워맞추기라는 소리를 듣는게
    이해가 될 정도로 해석하기 나름이지만 뼈대나 기본만 정해두면
    피할일 나아갈일 가릴 수 있게 도와줘서 고맙기도해요.

  •   영우  2019-01-31 01:36:57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

  •   gtdr5ebk  2019-01-23 23:17:23  
    공감해요 ㅠㅠ 많이 어려운 것 같아요

  •   브이맥스  2019-01-05 14:03:42  
    배우면 배울수록 신기하네요! 같이 잘배워봅시다.

  •   치킨치킨치킨  2019-01-03 02:29:38  
    그렇군요 ㅠ 많이어렵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테슬라  2019-01-01 11:56:29  
    저도 공감합니다. 깊이 알수록 더 어려운거 같아요.. 전 과학과 철학도 포함된 학문이라 생각하고 있었어요. 이렇게 좋은 학문이 음지에서만 인정되어온게 참 아쉽게 생각합니다

  •   역학맨   2018-12-31 15:46:07  
    맞아요 생각보다 깊게 파고들면 너무나도 어려운 학문.. 그리고 상상력이 풍부해야 하는 것 같아요. 사주 원국에 대한 전반적인 것들을 모두 알아야 제대로 볼 수 있거든요. 저같은 경우 보통 철학관에서 보면 어떤 곳은 토다금매 사주라 머리가 아둔하다고 하고 또 어떤 곳은 일주 옆에 병화가 떠서 머리 하나는 좋다고 하는데 통찰력이나 상상력이 없으면 이런식으로 단식 판명에 그치는 수준으로 끝나게 되어 정확하게 사주를 볼 수 없다고 생각해요.


유용한글모음
페이지: 1 / 20   


     나쁜 패는 없습니다.(등푸른원)(1)  17
     끝날 때 까지 끝난 게 아니란 교훈을 얻네요(향이)(3)  63
     천하의 김정은도 사주를 본다??(남산거사)(21) 248
     필독서 등장인물들의 사주(나무향기)(4) 155
     가입인사드립니다(또봉이)(3) 58
     안녕하세요. 오늘도 모든분들 사주공부 화이팅입니다.(교보생명)(5) 64
     오늘 운세 진짜 잘 맞아떨어진듯해요(정99)(11) 170
     인터넷 떠도는 사주 공부중 최고.(대호성)(7) 159
     안녕하세요 오늘도 사주공부하러 왔습니다.(교보생명)(4) 49
     바른 마음가짐과 공덕쌓기(물과불의)(10) 83
     안녕하세요. 오늘도 모든분들 사주공부 파이팅입니다.(교보생명)(2) 43
     여름 시작부터 사고수 조심해야되네요(정99)(3) 74
     자주 볼수록 다르게 보이면서 해석도 넓어지네요(이슬입니)(1) 56
     하루는 아침에 시작이고 마무리는 퇴근후...(대호성)(1) 41
     삶이 힘드니 사주를 공부하게 되네요.(천생연분)(11) 100
     오늘도 좋은 하루되시고 화이팅하세요(산륜)(3) 32
     오늘도 공부하다 방문합니다.(대호성)(1) 46
     갑자기 문득 드는 생각입니다만..(물과불의)(3) 63
     오늘도 많이 배우고 갑니다.(생각의나)(3) 53
     네 멋진 그릇을 만드실꺼 같습니다(블리)(2) 96
     5월을 마치며 많은 반성을 하게 됩니다.(임오생9)(2) 78
     생활 개선이 쉽지가 않네요(정99)(12) 163
     사주에 적용이 무었이든 내 삶이다.(대호성)(8) 166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만세력 공부하러 왔어요.(스우)(8) 99
     일상대화글 올려볼께용(유나짱)(4) 122
     안녕하세요.반갑습니다.(gkak)(7) 96
     사주학의 대표적인 논쟁(은지정)(22) 271
     오늘도 열심히 공부하고 갑니다(생각의나)(1) 36
     일으키는 것과 지키는 것, 어느 것이 더 어려운가요(등푸른원)(2) 53
     용신취용법 조후용신 공부했어요(1977)(11) 140
≪ [1]  [2]  [3]  [4]  [5]  

복수단어 검색은 공백(space)로 구분해 주세요.


 
공지사항
[손님]
2040
3707
894
8482
1845

 
인기 글
[손님]
9460
9096
12073
9673
13309
8041
9873
 
사주풀이마당
[손님]
5247
322
318
448
288
 
명리공부마당
[손님]
1074
135
332
153
325
 
최근 글
[손님]
17
61
91
63
53
135
118
 
최근 댓글
[손님]
30567
318
889
147
43
61
322

토론마당
[손님]
6780
0
1
10
  [구름누나]  오랜만에 들렀습니다
2
0
15

 
질문 & 기타
[손님]
2549
43
171
100
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