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명리학
로그인 / 회원가입   검색     
만세력
운세력
오늘운세
단식운세
일주운세
월운세
띠운세
생일변환
행운번호
명리학
명리조견표
당사주
토정비결
매화역수
구성학
부부궁합
일주궁합
동업궁합
띠궁합
한자사전
좋은이름
이름짓기
이름풀이
아호짓기
취기일
구성달력
손없는날
이사택일1
이사택일2
띠별방위
두침방향
출산택일
입태택일
타로
손금보기
관상보기
풍수지리
명리사전
자미두수
포인트
유튜브
아이티
유용한글모음
 

노력해도 좋은 결과 내기가 힘든 사주
2019-11-17 23:08:02 작성:나무향기 댓글:(44)   조회:2977
 

아무리 살펴보고 살펴봐도 충.극.형이 많아서 나쁜 풀이만 꼭 따라붙는 사주는, 얼만큼 노력해야 개운할수 있을까 공부하다가 좋은 방법을 찾았습니다. 자신을 내려놓고 즉, 욕심을 버리고 마음을 비우니 화내고 짜증날 일도 없어지고, 동동거리는 모습이 없어지니 남에게 어리석게 보이지도 않아, 주변에 사람이 많아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내 자신의 욕심을 쫓지말고 주어진만큼의 복에 감사하면서 나보다 더 힘든 상황의 사람들에게 선을 베푸는 방법이 결국 나의 편안과 행복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


[복채를 내지 않으면 복이 달아납니다]

사주플러스는 사람의 운명을 연구하는 철학 사이트 입니다..
이용하시는 분들은 자신을 위해서라도 복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사이트의 홍보나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유용한 글 등
복채론1,   복채론2
사이트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어떤 방법도 좋습니다.
사이트 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자신의 그릇 크기에 따라
자신이 생각한 방법으로 적절한 댓가를 지불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
댓글 (44)

  •   김카야   2025-10-11 16:36:43
    이미 주어진것들에 감사하는 마음부터가 먼저인것 같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풍월   2023-04-17 13:00:39
    분수에 맞게, 어느 정도 정해진 것에 맞게 사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욕심으로 인해 고통이 시작되는 것 같은데, 그 욕심을 내려놓으면 아예 고통의 원천이 차단되지요... 그저 타고난 것을 그런 것이겠거니, 좀 더 삼가고 받아들이며 겸양하는 마음으로 살면 없던 복도 오고, 파와 충의 작용도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참... 욕심이 뭘까요. 그저 내려놓기만 해도 한결 마음이 편해지는 것인데 그게 또 쉽지 않다는게... 마음을 다스리는게 중요하다고 느껴지는 글입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닉네임몰라   2023-04-03 09:44:41
    내자신을 위해서 욕심을 버리고 베풀면서 덕을 쌓고 긍정적인 마음으로사람을 대하면서 살면 그만큼 복도 오고 행복한 인생이 되는것같습니다.
    욕심을 비우고 베풀면서 살듯이 . 내인생이 소중하면 다른 사람도 소중하듯이 그렇게 인생을 긍정적으로 살면 되지요  

  •   매일매일행해복해   2022-11-07 19:27:22
    오~ 진정 성인이십니다. 정말 넘쳐서 가지고 싶어서 화가오고 관계가 틀어지고 하는데 말이죠 젊은 나이에는 열심히 해야한다는 생각에 내려놓기도 어렵고 자식들 생각하면 또 마음되로 뜻되로 안되는 것이 세상살이 여서 더욱 님의 말씀이 와닿습니다. 오늘부터라도 나에 대해서만이라도 비워보렵니다.  

  •   떠은   2022-02-23 20:23:54
    좋은말씀입니다
    욕심이커 화를부르기도 하는것같습니다
    마음을 비우면 스트레스도 더 받고 고통스럽지도않지요
    있는그대로받아들이면 편안하게 되는거같습니다  


  •   공주다   2021-08-07 22:39:52
    마음을 비우고 모든것을 편안하게 내려놓는것이 정말 어려운것 같아요..생각은 항상 하는데 실천이 안되네요...  

  •   토르   2021-07-27 22:37:55
    노력해도 좋은 결과 내기가 정말 힘들었는데..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한사랑   2021-05-10 11:17:20
    동동거리는 모습이 없어지니남에게 어리석어 보이는 모습도 안보일수 있다는말이 가슴에 와 닿습니다
    맞는말같습니다
    그외에도 하나같이 주워담을 말들이네요
    좋은글들 잘읽고 실천할수있도록 노력하고싶네요^^  

  •   봄날인생   2021-04-13 12:52:01
    와..힘드신데도 긍정의 힘으로 이겨내셨군요~저도 그러고 싶은데 맘 비우기가 쉽지 않네요ㅠ  

  •   호이호이   2020-12-27 20:57:04
    맞는 말이에요. 그냥 맘을 비우면 되는데 그게 참 쉽지않아서 힘드네요..  

  •   아카타   2020-12-06 20:31:04
    맞습니다.. 제사주엔 충. 극은 없지만 운에서 그런운오면 참 힘듭니다. 가족들과 관계 주위 사람들과의 인간관계가 젤 힘들죠.. 어떨땐 부당하단 생각이 들어 억울하고 저도 받아쳐서 상대에게 강합적으로 이해시키고 인정받을려고 하면 제 에너지만 소비하게 되고 결론적으로 제가 행복하지 않다는걸 깨달았어요.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제자신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마음의 안정을 취할려고 합니다. 그것이 제 자존감을 떨어지지않게 하는 방법이란걸 이제서야 깨달았어요  


  •   고잉홈   2020-10-31 15:57:09
    참좋은글입니다 저도마음내려놓기하면 타인을이해하려고노력합니다  

  •   나루   2020-08-11 10:41:58
    저도 충형으로 범벅된 사주인데 고쳐야지 하면서도 실수 많이해요. 지금 너무 힘든 대운지내는중인데 다시 한번 마음 내려놓고 살아야지 하게되네요. 좋은말씀 잘보고 갑니다.  

  •   소인   2020-02-06 14:45:49
    충..ㅠㅠ맞아요...
    내려놓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인데 결국 도 닦는 맘으로 살기 되더라구요.반복되니까요..그랴도 중년기 이후로는 꼭 꽃길이 온다고 생각해요 함께 힘내요 !  

  •   아리21   2019-12-13 13:58:38
    저도 요즘에 든 생각입니다. 그저 노력에 대한 댓가를 받고자 하는 마음을 내려 놓아야 마음이 편한거 같습니다. 노력이란 늘 하는 것이고 그것에 대한 보상또는 댓가를 충분히 받는 시기가 올 때 까지 그저 묵묵히 해나가고 마음을 비워야 살아갈 수 있겠더라구요. 쉽지않은 마음가짐이지만 제 사주를 보고 우울해했던 날들을 되돌아보며 땅굴을 파느니 사는 날까지 묵묵히 살아가자 중년에는 말년에는 보상받을 날이 오겠지. 이렇게 생각하며 살아가려 합니다.  

  •   g6n4tt   2019-12-02 20:41:25
    내려놓기 좋은말씀 이십니다
    아는 얘기지만 다시한번 힘을 얻고 갑니다 갑사합니더  

  •   베리맘   2019-11-27 21:26:32
    욕심버리는게 제일 어려운일같아요
    항상 생각은 하는데 눈앞에 닥치면 욕심내고있는 제모습이 보이네요  


  •   쑤갱   2019-11-26 09:57:06
    돈도 사람도 쫒아가려하면 더안따르고 맘내려놓고있음 어느순간 따르는것을 알면서도 사람인지라 상황에 또 욕심부리게되고 쉽지가않네요  

  •   하마   2019-11-24 03:29:01
    맞는말입니다
    저도 노력하는데 맘같지 않네요
    그래도 계속노력하며 살아보겠습니다  

  •   여너짜앙   2019-11-23 23:29:17
    욕심을 버리는 거 맞는말입니다 욕심이 너무 과해 저를 죽이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과유불급이니만큼 신경써야 겠습니다  

  •   저엉   2019-11-22 14:51:09
    저도 개운하는법 찾아서 열심히 따라해보고는 있는데
    확 나아지질않네요
    계속 한다면 차츰차츰 나아질거라고 믿고 해봅니다
    화이팅  

  •   gm8lrc   2019-11-22 09:32:47
    응원합니다, 참... 내려놓는다는게 쉽지가 않아요  

  •   g6jtht   2019-11-21 05:28:34
    응원합니다.. 힘드시겠지만 마음가짐을 그렇게 하시는게 훨씬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   구름누나   2019-11-20 23:54:38
    저희 아들 사주에 형과 쌍충이 있어요.. 힘드네요  

  •   gataan   2019-11-20 19:57:11
    내려놓는게 쉽지는 않은것 같아요 ~  

  •   g4jd65   2019-11-20 18:55:03
    공덕을 쌓는것이 ... 참 힘든거 같습니다  

  •   두잇두잇츄   2019-11-20 15:13:36
    내려놓는게 맘처럼 쉽지가 않네요.. 공덕 많이 쌓아야겠어요^^  

  •   안경감사   2019-11-20 14:31:41
    운이 없는 사주는 정말안타까운것같아요 살아온인생이 있으니 성격을 고치는게 쉬운것도아닌데 말이죠  

  •   병신일주1   2019-11-19 23:32:52
    사주 구성이 좋은분은 솔직히 전체에서 5프로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운 세운도 중요하구요.. 자기사주를 알고 단점을 알게되서 보완하고 마음을 다스리는 연습을 한다면
    희망이 보일거라고 생각 합니다.
    사주가 전부라면 다 같은 삶 비슷한 삶을 살아야 하지 않을까요^^
    힘내세요  


  •   천간지   2019-11-19 09:54:20
    노력 해도 안되는 사주가 있긴 합니다. . 제가 봤을땐. 그러나. 노력 하는 길이나 운이 없는 사주가 아닐까. 합니다 사주 라면요  

  •   데스티니   2019-11-19 04:14:04
    내려놓는 것, 욕심을 덜어내는게 가장 힘든 일인 것 같습니다.
    저도 내러놔야지 하면서도 자꾸만 미련을 갖게 되네요.
    아직 저는 수양이 많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   카라   2019-11-19 03:49:54
    나의도움을 필요로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주시고 덕을쌓으시며 살아가는게 맞는거지요~내려놓음에 끝은행복이겠지요 저또한 다시금 깊은생각을하였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   아라미스   2019-11-19 02:28:34
    공덕을 쌓는거 동의합니다.  

  •   다시한번더   2019-11-18 22:43:17
    맞는것같습니다. 내 뜻대로 되기 힘든것도 있더라고요  

  •   gh94sg   2019-11-18 22:16:35
    공감글 잘읽고갑니다! 같이 화이팅해요  


  •   마산조재현   2019-11-18 21:34:33
    좋음말씀이네요 내려놓는다는게참힘듭니다
    욕심을버리고 모든걸내려놓는다는게 참  

  •   반여   2019-11-18 18:29:36
    마음에 와닿는 말씀이라 댓글 남깁니다. 내가 먼저 좋은 사람이 되어 좋은 사람들에게 다가가자는 생각을 하고 삽니다. 명리공부를 따로 배우는 것은 아니지만 음양오행 자연의 이치와 내 인생의 연결이 어찌나 정확한지 늘 이만큼에 감사하며 살겠습니다.  

  •   금왕   2019-11-18 17:51:09
    맞습니다... 살다보면 참 힘든일이 많쵸, 요즘같이 정보를 많이 쉽게 접할수 있는데도, 좋은 말들이 너무 너무 많은데도 힘들거나, 괴롭거나, 불안 하거나 하는것이 두려움에 자꾸만 무언가에게 의지 하고 싶어하고 요. 또 비교하고 생각해 보면 모두 같을지도 모를텐데요. 너무너무 성공?해 보구 싶어서 원하는걸 갖게되면 나타나는 다른 수많은 고민과 갈등. 이걸 왜 갖으려 했을까? 후회스러울 때도 있죠.
    자신을 아는것은 정말 중요한 일인것 같아요. 하나 하나 알아 가다보면 어터케 사는것이 방법일까 그리고 무엇을 하는것이 태어난 이유일까 알겠죠. 요즘은 불혹, 지천명 머 이런것들의 나이기준이 다르니...
    허나 말씀 하신바와 같이 좋은일 보람있는일을 하나씩 자주 하다 보면 마음이 편안해 질것 같습니다.  

  •   g8ppm3   2019-11-18 14:44:26
    실제로 나보다 힘든 사람들 도와보면 지금 가지고 있는 것들도 많게 느껴집니다
    선업을 짓고 공덕을 쌓아 복받으세요  

  •   g6mbe3   2019-11-18 10:38:15
    맞는 말씀입니다. 인정하고 실천하기가 어렵지요 내 감정을 외부로 내비치기만 하면 아무리 나쁜 의도가 없더라도 주변에 사람이모이기 힘든것 같습니다. 내 행복을 남의 기준에 맞추는 일 역시 소모적이고 나를 상하게 하기만 할 뿐인거 같더라구요  

  •   돈간슨   2019-11-18 09:28:05
    욕심을버리고 마음을 비워야겠군요 좋은글 읽고갑니다  


  •   나탄   2019-11-18 05:38:18
    맞는 말씀입니다. 사주가 꼭 내 앞날을 점지해주는건 아닌거 같아요ㅎㅎ 사주도 중요하고, 사주를 달성하게 만드는 노력도 중요하다지만 그만큼 내 손이 닿지 않는 일에 대해서는 마음 편하게 지내고 만족하는 것이 도리어 더욱 좋은 결과를 낳는 방향인거 같습니다~  

  •   사주공부요   2019-11-18 03:29:16
    힘내세요 좋은결과있기를바라겠습니다  

  •   류아   2019-11-17 23:30:19
    좋은 말씀이고 공감돼요. 안분지족의 삶.확실히 작년보다 더 행복해졌어요  
  • ...
유용한글모음
페이지: 16 / 85   
위로라는것은 그냥 동정심으로 하는것이아니다
(은지정) 댓글:(16) 열람:2023   2019.11.19

노력해도 좋은 결과 내기가 힘든 사주
(나무향기) 댓글:(44) 열람:2978   2019.11.17

사주 공부 하러 왔습니다.반갑습니다.
(시드니) 댓글:(29) 열람:2086   2019.11.13

용신운이 되면 어떨까
(g1p8) 댓글:(38) 열람:5838   2019.11.13

오행의 과다 및 불급으로 알아보는 건강 질병 암기법 정리
(신입회원) 댓글:(33) 열람:2821   2019.11.06

오늘도 열심히 공부하고 갑니다~
(생각의나) 댓글:(8) 열람:1891   2019.11.04

새로운 시도를 많이하는 요즘입니다
(윤짜장) 댓글:(16) 열람:2030   2019.11.04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성여용어) 댓글:(11) 열람:1928   2019.11.02

사주를 공부하시는분들은 종교에 대해 어떤 입장인가요
(은지정) 댓글:(17) 열람:3643   2019.11.01

사주는 무시못하나봅니다
(홍이) 댓글:(54) 열람:2796   2019.10.29


 [14]  [15]  [16]  [17]  [18]  

[복채를 내지 않으면 복이 달아납니다]

사주플러스는 사람의 운명을 연구하는 철학 사이트 입니다..
이용하시는 분들은 자신을 위해서라도 복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사이트의 홍보나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유용한 글 등
복채론1,   복채론2
사이트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어떤 방법도 좋습니다.
사이트 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자신의 그릇 크기에 따라
자신이 생각한 방법으로 적절한 댓가를 지불하시기 바랍니다.
복수단어 검색은 공백(space)로 구분해 주세요.

공지사항 [손님]
질문답변마당 [손님]
최근 글 [손님]
[정광]  편관의해석
인기 글 [손님]
사주풀이마당[손님]
[난하나야] (4) 안녕하세요
[복숭이] (7) 안녕하세요
궁합풀이마당[손님]
유명인사주풀이[손님]

최근 댓글[손님]
[지코바] 안녕하세요. 작성하신 글을 보고 몇마디 적어봅니다. (꾸벅) 사람관계, 일상생활, 건강, 심리적 부분, 명예, 사회적 부분 등 여러가지 부분에서 금전이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사주라는 관점에서 보면 월지 자리를 통해 좀 더 이 사람이 어디에 금전적으로 쓰고 싶어하는지, 어떤 부분을 통해 재물을 모으고 싶은지, 재물을 통해 무엇을 얻고 싶은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글쓴이님은 금전 때문에 상처 받기도 했고 사람이 떠나가는 과정도 겪어보셨기에 오히려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마음 속에서는 좋은 사람으로 남길 바라고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어하시니 스스로 답답해 하실 것 같습니다. 사주 원국을 올려주셨다면 사주라는 관점에서 좀 더 풀이를 통해 답변해 드릴텐데 원국이 없기에 이부분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으나 제 관점에서 결론부터 말씀해 드리겠습니다. 사람관계에서 돈 때문에 떠나간다면 그 사람은 제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도 들고 또한 그런 사람을 가까이 해서도 안된다고 보여집니다. 요즘 시대처럼 돈 때문에 가족하고도 불미스러운 일들이 많은 시기에 나에게 돈때문에 다가오거나 대인관계가 유지가 된다면 무조건 멀리해야 합니다. 또한 본인 스스로가 아픔을 겪어보셨지만 돈과 사람에 대한 공부보다는 계속하여 심리적 만족부분만 생각하신다면 앞으로는 더 힘든 상황이 생길수도 있으므로 이번 계기를 통해 돈과 사람에 대한 부분을 한 번 공부 해보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내가 자고 먹고 아플때 병원가고 하다못해 편안하게 해주는 것은 돈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나의 돈만 보고 온다는 것은 내 윤택한 생활을 방해하러 온다라고도 볼 수 있을것 같고요. 그러니 글쓴이님은 심성이 좋으신 분이라 사람들을 가까이 하고 싶으시겠지만 세상은 내 마음과 다르게 흘러가기에 이번 기회를 통해 좀 더 냉정하고 자기 자신을 위해 살아볼려고 노력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좋은 인연들만 생겨 심리적 안정도 취하셨으면 좋겠고요. 힘내시고 꼭 행복한 삶을 사세요.! (꾸벅)
생활의지혜 [손님]
세상사는이야기 [손님]
자유마당 [손님]